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경찰공무원인강으로 걱정없이 시험 대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6. 08

 



경찰공무원이란 
경찰공무원은 하는 업무에 따라 다양하게 나뉘어져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생활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범죄예방 정책 수립, 진행등을 통해 공공의 안녕과 질서 유지 업무를 하는 생활 안전경찰, 도로의 교통상에 발생되는 모든 상황에 대하여 위험 요소를 방지하고 제거 및 유도를 통한 원활하고 안전한 교통의 유지하는 교통경찰, 자국의 국체에 대한 안전보장과 질서유지를 위하여 헌정의 부정, 소요, 폭동, 국체의 부인 · 파괴 · 번역 등의 일체의 불법적이로 불순한 요소를 제거하는 정보경찰 외에도 수사경찰, 경비경찰, 보안경찰, 외사경찰, 101경비단, 경무경찰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경찰공무원은 공공의 안녕과 질서 유지를 주임무로 하는 국가 공무원으로 국민의 행복의 필수요건인 '안전'과 '질서'를 위해 예방 우선의 '기초 치안'과 '생활 속의 질서'를 확립합니다. 경찰공무원은 일반 공무원과 달리 특수한 임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경찰 공무원법에 따라 임용, 교육, 훈련, 신분보장, 복무규율 등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복지혜택도 제공받을 수있어서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정년 및 노후가 보장되고 복지카드 및 교통비 혜택, 국립경찰병원 무료 이용, 경찰공제회의 다양한 혜택, 대학생까지 자녀 장학금, 주거안전 혜택등을 받을 수있습니다.

경찰공무원 채용은 채용공고 및 원서 접수 > 필기시험 > 서류전형 > 신체 · 체력시험 > 적성검사 · 면접시험 > 최종합격자 결정 순으로 진행됩니다. 필기시험 과목은 일반 경찰의 경우 한국사, 영어는 필수과목이고 경찰학개론, 형법, 형소법,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중 3과목 선택입니다. 경찰행정학과 출신의 경력채용은 경찰학개론, 수사, 행정법, 형법, 형사소송법을 응시하게됩니다. 모든 전형의 필기 시험은 각 과목당 20문제씩 출제되며 과목별 40점 이상이어야합니다. 신체검사는 체격, 시력, 색신, 청력, 혈압, 사시, 문신을 확인하는데 시력의 경우 좌 · 우 각각 0.8 이상(교정시력 포함) *101 경비단은 좌 · 우 1.0 이상 (교정시력불가)입니다. 체력검사는 100m 달리기 (초), 1,000 달리기 (초), 윗몸일으키기 (회/1분), 좌우 악력 (kg), 팔굽혀 펴기(회/1분)를 테스트 합니다. 적성검사는 성격검사 (307문항 60분), 인재상 검사 (70문항 30분), 경찰윤리 검사 (73문항 40분) 를 합니다. 면접시험은 1단계 집단면접에서 의사발표의 정확성 · 논리성 · 전문지식에 관련된 면접을 하고, 2단계 개별면접에서는 품행 · 예의 · 봉사성 · 정직성 · 도덕성 · 준법성에 관한 면접을 보게됩니다.

경찰공무원 인강 공부법
최종합격자는 필기시험 50% + 체력검사 25% + 면접시험 20% + 가산점 5%를 합산한 성적의 고득점 순으로 선발예정인원을 최종합격자로 결정합니다. 각 과목별 베테랑 교수님들의 합격 노하우가 담긴 전문적인 경찰공무원 인강으로 걱정없이 시험준비를 할 수있습니다. 까다로운 환급대신 저렴한 가격과 1년이라는 넉넉한 수강기간이 제공되는 경찰공무원인강은 출제경향 합격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신규회원 할인쿠폰을 적용받아 기존의 금액에서 50%나 할인된 금액에 부담없이 시험을 준비할 수있습니다. 경찰공무원인강은 12개월 합격을 목표로 그에 맞춰 4단계 학습 커리큘럼이 구성되어있습니다. 1단계 : 기본이론 (6개월), 과목별 시험에서 나오는 핵심 내용만 추려 목표 단계를 달성, 2단계 : 문제풀이 (3개월), 출제자의 관점으로 나올만한 예상문제를 풀어보며 연습, 3단계 : 기출풀이 (2개월), 최근 시험에 출제되었던 문제를 살펴보며 실전처럼 대비, 4단계 : 최신특강 (1개월), 최신 개정법, 보충강의 등으로 학습 및 복습 후 마무리할 수있습니다.

합격에 최적화된 출제경향을 담은 수험서 교재는 최근 개정된 법령을 완벽하게 반영한 수험서로 기초이론 정립을 위해 체계적으로 내용이 정리되어있습니다. 완벽한 시험대비를 위한 난이도 있는 다양한 문제들까지 수록되어있어서 든든하게 시험 공부를 할 수있습니다. 경찰공무원인강을 수강하면 더욱 효과적인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특별한 수강혜택들도 제공받아 공부해 나갈 수있습니다. 강의는 횟수제한없이 무제한으로 반복수강이 가능하고, 모바일로 간편하게 강의를 수강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사 사료집 특강도 무료로 제공되기때문에 광범위하고 암기할 내용이 많은 한국사도 걱정없이 준비할 수있습니다. 경찰공무원인강 수강생들은 공부하면서 추가 설명이 필요한 부분들은 담당 교수님과 1:1 질의응답을 통해서 놓치는 부분없이 속 시원하고 꼼꼼하게 공부할 수있습니다. 경찰공무원인강으로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걱정없이 시험 준비해보세요.



김문정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