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대입적성검사 2021년 대비는 대입수시적성검사로!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5. 23


 

수능까지 얼마 남지 않았고 지금 대학을 준비하는 학생들 대부분이 수시로 준비중일텐데요. 수시방법 중 하나인 대입적성검사에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적성고사는 수시 전형 중 하나로 대학 교육을 받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학업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대학별로 국어, 수학, 영어 중 2~3과목 시험을 실시하여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실시하는 대학은 가천대,고려대 세종캠,삼육대, 서경대, 성결대, 수원대, 을지대, 평택대, 한국산업기술대, 한성대, 한신대, 홍익대 세종캠이 실시하고 있습니다. 대입적성검사의 장점은 총 3가지로 우선 낮은 내신을 반영해준다는 건데요. 학생부60%에 적성이40%라 적성만 잘 받아놓으면 학생부 등급이 낮아도 커버가 가능한 것이죠. 또 다른 장점으로는 낮은 난이도로 수능보다도 쉬운 난이도로 문제가 출제되어 수능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는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능 최저등급이 반영되지 않아 12개학의 대학 중 10개 대학 수능 최저학력 기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수시까지 잘 합격했지만 수능 최저를 맞추지 못해 떨어진 경우가 많은데 그런 비상사태를 막아주는게 바로 대입수시적성검사인 셈이죠.

대입적성검사를 혼자서 공부하는 것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떻게 출제가 되는지 파악도 되지 않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인강으로 공부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 인강 강사님들은 각 과목별로 있으며 각 과목별로 오랜기간 강사를 하시고 연구를 하신 강사님들이 강의를 진행하십니다. 그렇기에 매우 전문적이라고 볼 수 있죠. 강사님들은 최신 대입수시적성검사 경향을 완벽분석 하였으며 저자직강으로 공부하는 수험서를 강사님이 직접 만드셨기에 더욱 고퀄리티의 강의가 가능합니다. 수험서는 2021년 대입적성검사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적성고사를 실시한 대학들의 기출문제들을 한문제도 놓치지 않고 철저하게 분석하였습니다. ebs 연계문항들이 수록이 되어 있으며 실전 모의고사가 3회분 수록이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강사가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훨씬 연계성이 뛰어나며 대입수시 최신 기출 90문제가 있고 핵심 이론들만을 쏙쏙 모았습니다. 챕터별로 기출문제와기출예상문제들도 제공이 되어 대입수시적성검사를 예상할 수 있게됩니다.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은 수강기간 동안 전과목 무제한으로 수강이 가능하며 모바일 강의가 제공이 됩니다. 그렇기에 컴퓨터와 노트북이 없는 학교에서도 틈틈히 핸드폰으로 강의를 볼 수 있으며 고화질로 강의가 제공되기 때문에 핸드폰으로도 좋은 화질의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교수님과 1:1 질의응답이 가능해 강의를 듣다가 모르는 것이 생기면 바로 교수님에게 물어보고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2021년 대입적성검사를 준비중이시라면 기출문제를 완벽하게 분석하여 안전하게 준비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최지이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