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국방부군무원 빠르게 인강으로 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5. 20

 


국방부군무원은 군 부대에서 군인과 함께 근무하는 공무원으로써 국가공무원법상 특정직공무원으로 분류가 됩니다. 군무원이 활약하는 분야는 행정, 국방정책, 군사정보, 토목과 건축과 환경,전기와 전자와 통신, 항해나 항공지원, 군 범죄수사 등 다양하게 활약합니다. 국방부 및 국방부 직할 부대인 기무사, 정보사, 의무사, 통신사및 육 해 공 군 본부와 예하부대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60세까지 근무할수 있으며 20년 이상 근무할 시 평생 연금 혜택을 받게됩니다. 다양한 휴가체계로 여유로운 개인생활이 보장이 되고 미혼자인 경우 임대주택 지원이 되고 자녀가 있으면 자녀 학자금 지원, 개인교육비 지원이 됩니다. 군무원의 종류는 일반, 기능, 별정, 계약이 있습니다. 시험방법으로 공개경쟁 채용일 경우 필기시험 후 면접시험으 봅니다. 경력경쟁일 경우 서류전형을 거친 뒤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봅니다. 서류 전형에서는 응시자의 경력, 학력, 전공과목 등과 임용예정직급의 직무내용과 관련정도에 따라 합격 여부가 결정이 됩니다. 필기시험은 객관식 시험으로 진행이 되며 면접시험은 군무원으로써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응용 능력, 의사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창의력과 의지력과 발전가능성, 예의와 품행과 성실성을 봅니다. 일반기계 국방부군무원은 국어,국사, 영어, 기계설계, 기계공작법을 봅니다.

또한 국방부공무원을 준비중이시라면 지금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채용인원은 증가하지만 경쟁률은 낮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4년 동안 4배의 인원이 증가하기도 했고요. 경쟁률은 3배 이상 낮아졌습니다. 필기 뿐만 아니라 면접까지 보는 것이기 때문에 국방부군무원인강을 통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사진은 기계분야와 국어 강사진이 나눠져 있으며 대체 성적이가능한 영어와 한국사 역시 특강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강사진들은 모두 강의 경력이 20년이 넘었으며 기계분야 기술사가 진행하는 전국 유일의 강의이기도 합니다. 국방부군무원인강 커리큘럼은 군무원 합격에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모든 범위의 개념과 이론을 익히며 효과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이론 과정을 거친 뒤 반드시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들을 풀어보며 출제경향에 맞게 대비를 하는 문제풀이를 거친 뒤 마무리로 기출문제 풀이 및 특강 등으로 마지막 최종합격까지 대비를하는 것으로 커리큘럼을 마칩니다. 국방부군무원 면접대비로 최종 면접시험까지 확실하게 대비를해줍니다. 예상 질문과 합격답변 팁으로 효과적으로 마지막 최종 합격까지 대비해주며 최종 합격까지 할 수있도록 합니다.

면접 대비로 군무원 면접의 특징과 면접 방식에 대해 알려줍니다. 국방부군무원 최근 기출문제와 주의사항들을 제공하며 어떤 부분들이 잘나오는지를 파악하고 주의해야 할 부분들을 조심하며 면접을 합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면접 합격 전략 및 기본 스피치 스킬로 단순히 군무원 면접 외에도 사회생활 할 때 쓰면 좋은 기본 스피치 스킬들을 제공함으로써 여러 스킬들을전수합니다. 면접특강 외에도 국방부군무원인강을 수강하게 되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특강과 G-TELP 특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9급 군무원 공채에 나온 국어기출해설 특강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기간 동안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막히는 부분이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들은 언제든 지 다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오랜 장기간 이동 시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강의를 들을 수 있게끔 모바일로도 강의를 볼 수 있게 했습니다. 공부를 하다가 모르는 것이 생기면 얼마든지 강사님과 1:1로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수험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방부군무원을 준비중이시라면 여러 특강들과 기술들을 배우며 준비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최지이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