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보세사 핵심잡는 시험 준비 방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5. 20

 

 

보세사 자격증은 밝은 전망의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수출입 통관 업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정보세구역 · 특허 보세구역 · 종합보세구역 보세사의 필수채용으로교역 확대로 인한 보세구역, 물동량 증가와 함께 자격증의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세사는 누구나 응시할 수있는 시험입니다.  

지정보세구역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등의 공공 시설이나 장소 등 일정구역을 세관장이 보세구역으로 지정한 지역을 말하며, 그 종류는 지정장치장과 세관 검사장 등이 있습니다. 특허보세구역은 일반 개인 (기업)이 신청에 의해 세관장이 심사 후 특허해 주는 보세 구역을 말하며 그 종류는 보세창고, 보세공장, 보세판매장, 보세건설장, 보세 전시장 등이 있습니다.

종합보세구역은 특허보세구역의 모든 기능 (보관, 제조, 건설, 전시, 판매)을 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보세구역입니다. 보세사는 특허보세구역운영인이 보세구역을 운영하기 위해서 반드시 채용해야하는 국가 공인전문 자격사입니다. 보세사는 보세화물 및 내국물품의 반입 또는 반출에 대한 입회 및 확인 / 보세구역 안에 장치된 물품의 관리 및 취급에 대한 입회 및 확인 / 보세구역 출입문의 개폐 및 열쇠 관리의 감독/  보세구역의 출입자관리에 대한 감독 등의 업무를 주요 업무로 하게됩니다.

보세사는 자율관리보세구역으로 지정 받은 보세창고업체와 수입업체에 진출할 수있습니다. 각종 제조회사의 물류분야, 해운회사, 수출입관리분야로 취업하는 경우 보세사 자격은 필수요건이거나 우대요건이 됩니다. 보세사 시험은 만 20세 이상이면 나이, 학력, 성별에 제한없이 누구나 응시가능한 시험입니다. 시험은 필기시험으로 응시하고 수출입통관절차 / 보세구역관리 / 보세화물관리 / 자율관리 및 관세벌칙 / 수출입안전관리로 총 5과목을 응시하게됩니다. 각 과목당 25문제씩 출제되고 과목당 100점 만점에 40점 이상을 받아야 과락을 면할 수 있습니다. 전 과목 평균은 60점 이상이면 합격할 수 있으니 과락을 조심해야합니다.

누구나 응시가능한 시험으로 매년 응시자도 늘어나고 있는 보세사 시험이지만 합격하는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난이도 있는 시험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평균 합격률이 27.8%로 4명 중 1명만 합격하는 수준입니다. 이런 어려운 시험이지만 전문가와 핵심을 파악하고 시험을 준비한다면 단기간에도 충분히 합격할 수있습니다. 최신 개정법이 완벽하게 반영된 보세사 인강으로 저자직강 강의로 준비되어있어서 좀 더 꼼꼼하게 시험을 대비해 나갈 수 있습니다. 강의경력 20년 이상의 무역전문가인 현직 보세사인 유범진 교수님과 관세사인 이기영 교수님의 강의로 준비되어있습니다.

보세사 강의교재는 저자직강 교재로  한국 관세물류협회 국가공인전문자격인 보세사를 합격 할 수 있도록 최근 법령에 따른 보세사 자격시험 대비 최적의 수험서입니다. 상세하고 풍부하게 해설이 들어있고, 기출문제도 완벽하게 분석하여 반영되어있습니다. 보세사 전형과목 총 5과목의 효율적인 이론학습이 가능하고 과목별 기출 · 예상 문제로 실전대비 마무리도 확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보세사 인강은 초단기 고효율 합격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기본개념 정리 및 전체적인 내용 이해 > 단원별 이론 핵심정리 > 출제가능성 높은 문제에 대한 적응력 배양 > 단원별 과년도 기출을 통한 출제유형 분석 > 실제 기출 문제 풀이를 통한 실전감각 키우기로 기초적인 개념부터 심층이론까지 전략적으로 하가습해서 더 빠른 합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인강을 수강하면 보세사 강의 교재도 무료로 제공되기때문에 수강료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어디서든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강의 수강을 할 수 있고, 수강 기간 내에서는 몇번이고 제한없이 무제한 반복수강도 할 수있어 보다 꼼꼼하게 시험을 준비할 수있습니다. 1:1 질의응답도 가능해서 공부하다가 어려운 부분들은 교수님의 도움을 받을 수도있습니다. 최근 기출해설특강 2020년 최신 기출문제 업데이트도 되어있어서 보세사 인강 수강생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보세사 인강으로 단기간에 보세사 합격 도전해보세요!
 

서은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