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직업상담사2급 시험 강의로 단기간에 합격까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5. 18

 


직업상담사는 한국고용정보원이 인정한 전망이 밝은 직업입니다. 고용부 통계로 해마다5%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청년취업난과 고령화, 베이비부머의 퇴직열풍으로인해 구직 수요가 늘면서직업 교육을도와주고 일자리를 알선하는 전문인력 수요가 증가 되었습니다. 수행 직무로 구인 구직취업알선상담 진학상담 직업적응상담 등 노동법규 관련 상담 노동시장 직업세계 등과 고나련된 직업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상담자에게 이들 정보를 제공하며 직업 적성검사와 흥미검사를 실시 및 해석을 수행하는 업무를 합니다. 취업이나 직업 문제 관련되서 다양한 분야로 진출을 할 수 있으며 취급 시 학점이 인정이 됩니다.직업안정기관에서는직업상담사를 의무채용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수요가 많아지고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행정직이나 직업상담직에서는 5% 가산점이 붙기도 합니다. 직업안정법에 의해서 직업상담원의자격이 주여지며 유료직업소개사업의 등록을 할 수 있는 조건이 생기기도 합니다. 기업에서는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을 1명 이상 고용한 경우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의 지정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갖춰집니다.

직업상담사2급을 가지고 있으면 주요취업 가능 분야는 공무원채용이나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이 있으며 아웃소싱 업체의 인재파견이나 헤드헌터, 훈련기관 노동부 취업지원 민간 위탁, 직업전문학교 등이 있습니다. 향후 10년간 8천명이 증가될 전망이기도 합니다. 중고령자의 재취업이 증가되며 청년 실업자 증가, 잦은 이직률, 변화된 채용문화, 외국인력 유입, 경력단정 여성의 취업증가, 노인인구 증가로 인해 직업선택을 위한 전문상담 인력 수요가 증가 되면서 필요성 역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직업상담사2급 시험 과목은 필기가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를 봅니다. 실기 시험으로 직업상담 실무를 봅니다. 필기에서는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과목마다 40점 이상이 되어야 하고 평균 60점이 넘어야 합니다. 실기 시험에서는 필답형으로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만약 동일 직무분야 및 등급의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한지 2년이 되었다면 검정과목이 면제가 됩니다. 직업상담사2급시험 응시 자격은 따로 제한이 없습니다.

직업상담사2급 시험에서 합격하기 위해서는 혼자서 공부하는 것은 굉장히 큰 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직업상담사2급의 합격률은 필기가 40%이며 실기는 15%로 난이도가 높은 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 준비하는 것은 무리가 있고 그렇기에 인강이 존재합니다. 실제 많은 합격생이 3개월보다 짧은 시간을 준비해서 합격하지만 평균 합격률이 낮기 때문에 혼자서는 준비하기 어렵거나 오랜 기간이 걸립니다. 인강을 통해서 듣게 되면 직업상담사 전문 강사가 직접 출제경향을 알려주며 강의를 진행해줍니다. 강의는 출제경향을 알려주기 때문에 적중률이 높고 시험 합격률 역시 높은 편입니다. 강의를 진행하는 강사님은 오랜기간동안 강의를 진행해주신 분이시며 여러 곳에서 다양한 경력들을 쌓으시고 계신 분이 진행해 주십니다. 직업상담사2급시험 강의는 강의 경력이 10년 이상이 전문 강사님이 강의를 진행해 주십니다. 직업상담사 전문 강사님이 가르치시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 합격 노하우들을 강의를 통해서 전달해 주십니다. 빠르게 핵심만 담았기 때문에 단기 합격이 가능하고요. 새로운 출제 기준이 완벽하게 반영이 되어 있는 강의를 제공해 주십니다. 인강 커리큘럼은 단기 합격에 최적화가 된 3단계 핵심 커리큘럼으로 진행이 됩니다. 우선 기본이론으로 이론과 전반적인 내용들을 이해하는 단계를 거칩니다. 그러고 난 뒤 문제풀이로 단원마다 예상 문제들을 풀어 보며 출제 경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서 예상문제와기출문제들로 실전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험서는 초단기 완성으로 핵심이론과 최신 기출문제가 제공이 됩니다. 학습 시기에 따라서 분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핵심이론과 출제예상문제 그리고 3개년 최신기출문제와 해설로 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출제기준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완벽하개 대비할 수 있습니다. 과목별로 출제가 예상이 되는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문제들을 풀면서 어떤 문제들이 출제되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최신 3개년 기출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 최근에는 어떠한 문제들이 주로 나왔는지를 파악하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강의를 수강하시는 분들은 수강기간 동안에 무제한으로 반복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언제든지 자신이 듣고싶은 혹은 들어야 할 것 같은 강의들을 들으면서 복습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고화질 강의가 제공이 되서 좋은 화질로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강의가 제공이 되기 때문에 핸드폰으로도 간편하게 노트북이나 컴퓨터가 없는 상황에서도 강의를 볼 수 있으며 강사님과 1:1 질의응답으로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며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직업상담사2급 시험을 준비중이시라면 강의를 들으시며 단기간에 준비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지이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