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전기기능사필기인강 단기 맞춤형으로 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5. 17

 

사람이 살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전기입니다. 그런 전기를 관리하는 게 전기기능사입니다. 이 직업군은 녹색성장을 위해 에너지 기술개봘과 투자로 신성장 동력산업을 추진하는 직업군이며 공공기관과 전기분야의 일반기업 및 전기직 공무원으로도 진출이 가능합니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전기로 인한 재해를 방지하기 위해 전기기기를 제작, 제조 조작, 운전 등을 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수행직무는 전기에 필요한 장비와 공구를 사용해서 회전기, 정지기, 제어장치, 빌딩 및 전기기계 및 기구를 설치, 보수,검사, 시험 관리하는 일입니다. 전기기능사시험을 친 후 자격증을 획득하면 갈 수 있는 진로는 다양합니다. 전기직 공무원, 금속기계제조업체, 전자 기기 제조업체, 아파트 전기실, 빌딩제어실, 전기기기 설비 업체 등 다양한 곳에 취업할 수 있으며 설치된 전기시설을 유지하고 보수하는 인력과 전기제품을 제작하는 인력 수요는 계속 될 전망입니다. 

전기기능사는 응시자격이 따로 없습니다. 전기기능사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뉘어집니다. 필기시험은 총 3과목을 시험치며 4지택일형으로 100점 중 60점 이상을 합격 기준으로 둡니다. 실기시험은 전기설비작업을 하며 이 역시 100점 중 60점 이상이 되어야 가능하며 동일  직무 분야 및 등급의 국가기술자격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2년간 전기기능사필기는 면제 됩니다. 시험 일정은 총 4회 운영되며 현재 정기 기능사 4회 필기와 실기만이 남아 있습니다. 필기의 원서접수 기간이 끝이 났기 때문에 4차를 치지 못하면 내년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전기기능사시험은 매년 응시인원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5년간 필기 평균 합격률은 29%로 10명중 7명이 합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 독학하는 게 아닌 전기기능사필기인강을 들으면서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기능사인강 커리큘럼은 전 EBS 강사인 김영복 교수님이 대표강사가 되어 직접 강의를 해주십니다. 전 EBS교육방송 강의이자 강남 공무원학원, 제일고시학원, 수도기술학원 현 에듀윌 대표강사로 있으며 누구보다 전기기능사필기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알고 계십니다. 강의는 제한 없이 수강을 할 수 있으며 강의를 듣다가 모르는 것이 생기면 바로 교수님과 질의응답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강의가 제공이 되기 때문에 장소 구애 없이 시간이 나면 강의를 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줍니다.

 


HD고화질로 강의가 제공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고화질로 전기기능사필기인강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전기기능사 시험을 칠 때 꼭 필요한 기초수학과 공학용계산기 사용법 특강 역시 전기기능사필기인강에 제공이 되어 있어 어려움 없이 기초를 다질 수 있으며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제공이 되며 전기기능사 전문가와 함께 하기 때문에 단기합격도 가능합니다. 커리큘럼은 체계적으로 단계적으로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초적인 이론들과 용어를 숙지하는 기본 이론 단계를 거쳐 확하게 개념정리와 흐름을 파악하고 문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심화이론 그리고 출제가능한 에상문제로 실전훈련과 문제적응력을 향상시키는 문제풀이 단계를 거쳐 시험을 응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험서는 교수님이 직접 만들어 저자직강을 하고 있기에 더욱 고퀄리티의 전기기능사인강이 가능합니다. 수험서는 산업인력공단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져있으며 2019년 CBT 기출 문제들도 수록이 되어 있습니다. 출제 경향을 심층분석해서 상세하게 해설이 반영되어 있으며 출제포인트를 통해서 꼭 외워야 하는 부분을 다시 한 번 더 강조 했습니다. 단순암기식 서술이 아닌 이해하기 쉬우며 깊이 있는 이론들을 서술해 전기기능사필기인강의 퀄리티를 높여줍니다. 전기관련분야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자격증이 바로 전기기능사입니다. 기본이 되는 만큼 따두는 것이 좋기 때문에 준비중이시라면 단기간에 공부할 수 있는 곳에서 확실하게 공부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최지이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