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교육공무직인강 학습계획으로 합격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5. 17

 

교육공무직원은 대한민국 교육부 산하, 시도교육청 산하 각급 교육기관에서 교육실무와 행정실무를 담당하는 직원입니다. 무기계약직원과 기간제계약직원으로 나뉘어집니다. 응시한계 연령 및 정년연령은 만 60세이고 전산 실무사, 과학실무사, 행정실무사, 교무실무사 방과후업무실무사 학교 및 지역교육청에서 시행하는 특수사업인력등을 포함합니다.

교육공무직 시험은 각 지역 교육청에 따라서 서류 + 면접 또는 필기 + 면접으로 채용하며, 필기시험도 교육청에 따라 소양평가 (직무능력검사 + 인성검사) 또는 국어, 일반상식으로 평가합니다. 2021년 부산교육청 교육공무직은 최종합격자 결정에 1차 시험 점수도 합산해서 소양평가 시험의 중요성이 더욱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변경되는 시험제도들이 있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횟수는 연 1회 (시기 1월 예정), 단, 조리원은 상 · 하반기 2회 예정 (2022년 변경 가능)입니다. 이전에는 2차 면접심사 결과 고득점자가 최종합격자로 결정되었었는데, 1차 시험, 2차 면접심사 점수 합산 결과 고득점자가 합격하는것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경력기간 및 배점 변경에도 변경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1월 이상 ~ 1년 미만 5점, 2년 미만 7점, 3년 미만 9점, 5년 미만 11점, 7년 미만 13점, 7년 이상 15점이었습니다. 하지만 변경되는 사항으로는 1월이상 ~ 6월미만 3점, 6월이상 ~ 12월미만 6점, 12월이상 18월미만 9점, 18월이상 ~ 24월미만 12점, 24월이상 15점 입니다.

조리원 가산점수에도 변경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조리기능사 소지 5점, 조리산업기사 소지 10점, 조리기능장 소지 15점이었는데 조리기능장 (한식 / 양식 / 중식 / 일식) 조리산업기사  (한식 / 양식 / 중식 / 일식) 조리기능사 (한식 / 양식 / 중식 / 일식) 자격증 중에서 1개소지 5점, 2개 소지 10점, 3개이상 소지 15점 가산점수로 변경되었습니다.

특히나 부산시의 경우 소양평가에대한 중요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교육공무직인강으로 직무능력검사, 인성검사, 면접까지 한번에 준비할 수있습니다. 최신 출제경향을 완벽하게 분석한 저자직강 강의로 여러분들의 합격 도와드립니다.

수강기간도 면접시험일까지로 넉넉하고 직무능력검사 (이론 + 문제풀이 + 기출해설), 인성검사, 면접특강으로 구성된 교육공무직인강입니다. 교육공무직인강 교재는 북스케치에서 출간된 교재로 2018 ~ 2020년 최근 직무능력검사 기출복원문제 수록, 부산교육공무직 최근 면접기출과 인성검사 별도 수록, 언어논리력 · 수리력 · 관찰탐구력 등 수록도 되어있습니다.

교육공무직인강은 HD 고화질서비스로 제공되고, 면접특강, 인성검사도 무료제공됩니다. 수강기간 내에서는 횟수제한없이 무제한으로 반복해서 강의를 수강할 수있고, 어디서든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보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1:1 질의응답을 통해서 꼼꼼하게 시험 대비가 가능하고, 2020년 7월 부산 교육공무직 시험 기출복원해설까지도 있어서 최신 문제에대한 충분한 대비도 가능합니다. 여러 기출문제의 패턴을 익혀서 출제경향을 파악하고 영역별로 다양한 세부유형을 분석하여 학습해 꼼꼼하게 시험대비가 가능한 교육공무직인강 확인해보세요!
 

서은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