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산업안전기사 시험 합격하는 최적의 공부법 확인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5. 06

 

최근들어서 산업현장의 많은 사고들이 잇따르면서 산업안전보건법이 강화되었습니다. 그로인해서 관련된 전문 인력의 수요 또한 증가하고있는데요, 산업안전 전문가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시험응시자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산업안전기사는 기계, 금속, 전기, 화학, 목재 등 산업전분야 제조업체, 안전관리 전반에 적용되는 안전분야 자격증으로 산업현장에서 근로자를 보호하고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생산성 향상에 주력할 수 있는 작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자하는 자격제도입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자격증이니만큼 어떻게 공부해서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는지도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산업안전기사 시험을 응시하기위한 조건과 시험 공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서비스업 및 제조업 등 각 산업현장에 배속되어서 산업재해 예방계획의 수립에 관한 사항을 수행하며, 작업환경의 점검이나 개선에 관한 사항, 유해 및 위험방지에 관한 사항, 근로자의 안전교육 및 훈련에 관한 업무, 사고사례 분석 및 개선에 관한 사항에 관한 업무를 수행할수있습니다. 산업현장에서 대행업체를 통해서 안전관리자를 배치하기도하는데 이 안전관리 대행업체에도 취직이 가능합니다. 그 외 안전보건공단, 대한산업안전협회 등 안전관련 공공기관으로 진출할수도있습니다.

시험에 응시하기위해서는 대졸, 4년제 대학 4학년 1학기 이상 재학 및 졸업, 2년제 · 3년제 전문대졸의 경우 1 · 2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요구하기도합니다. 기사수준의 훈련과정이수자이거나 산업기술 수준 훈련과정 이수자에 실무경력이 2년이상이면 시험에 응시할 수있습니다. 아니면 관련 분야나 유사분야의 실무경력 4년 이상이어도 시험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동일 (유사) 분야 다른 종목기사이거나 산업기사, 기능사 자격을 가지고있어서 실무경력 1년  · 3년등이 추가로 있으면 시험에 응시할 수있습니다. 동일종목 외국자격취득자도 가능합니다.

시험은 필기 / 실기 시험으로 응시하게됩니다.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안전관리론, 인간공학 및 시스템 안전공학, 기계위험방지기술, 전기위험방지기술, 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건설안전기술로 총 6과목을 응시해야합니다. 4지선다형 객관식 시험으로 과목당 20문제가 출제되고, 시험시간은 30분입니다.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해서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대신, 과목당 40점 이상이 안되면 과락으로 인한 불합격처리됩니다. 실기시험은 필답형 1시간 30분, 작업형 1시간 정도 시험이 합쳐진 복합형 시험입니다. 시험과목은 산업안전실무로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필기시험의 경우 과목수가 적은편도 아니기때문에 어떻게 시험을 준비해나가야할지 막막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산업안전 전문가인 최윤정 교수님의 저자직강 인강으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차별화된 노하우로 빠르게 합격이 가능하도록 출제경향을 파악해서 적중률을 높일 수 있는 인강으로 준비되어있습니다. 최윤정 교수님은 산업안전 실무자이기도하시고 산업안전기사 시험대비 교재 판매율 1위인 책의 저자이기도하십니다.

교수님이 저자인 교재는 새롭게 개정된 법령들을 모두 완벽하게 반영하고있어서 최신 문제에도 끄떡없이 준비할 수있습니다. 부족한 시간을 위해 효율적인 구성이 되어있고, 어려운 법규 내용들도 알기 쉽게 정리하여 설명되어있습니다. 인강은 불필요한 부분들은 덜어내고 단기 합격에 초점을 맞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어떻게 학습 방향을 세우고 공부를해야할지 어려워하셔서 체계적으로 학습방향을 세워 기본개념과 단원별 주요이론을 빠르게 정리할 수있도록 준비되어있습니다.

적중률 높은 예상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전까지 완벽하게 대비하는 심화 문제풀이 단계, 기출 문제를 통해 실력을 점검하고 출제경향을 파악해서 출제 패턴을 익히는 단계, 꼭 알아야할 최신 개정 법령을 학습하고 시험 직전에 마지막으로 정리해보면서 완벽하게 합격을 대비해 나갈 수있도록 커리큘럼이 갖추어져있습니다.  최신 기출 해설과 특강의 구성을 35%나 늘려서 최신 출제경향을파악할 수있고,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효율적으로 압축해서 합격률을 높였습니다.

산업안전기사인강은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하고, 수강기간 내에서는 제한없이 반복수강이 가능하여 충분히 이해할때까지 마음놓고 회독할 수있습니다. 교수님과 일대일 질의응답도 가능하고, 과년도 기출문제와 복원문제 제공뿐만 아니라 해설특강까지도 제공하고있어 시험에대한 철저한 대비를 하고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나가는 꼼꼼한 학습이 가능합니다. 법령 개정시마다 최신 개정법령 특강도 제공되기때문에 최신 문제도 걱정없이 준비할 수있습니다.

많은 양의 학습도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불필요한 부분은 빼고 출제되는 부분만 정리된 인강으로 기출분석을 통해 출제패턴을 익히면서 완벽하게 산업안전기사 시험 대비가 가능합니다. 체계적인 인강으로 시험 준비기간을 줄이고, 효과적인 학습을 시작해보세요 :-)


 

서은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