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사회복지직공무원 2021 시험 대비하는 방법은 역시 인강뿐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5. 05

 

사회복지직공무원은 시, 군, 구 및 읍, 면, 동행정기관에서 복지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으로 복지정책수립 및 업무집행, 사회복지사업 계회수립, 복지상담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업무영역은 저소득층 복지지원, 자활지원, 의료급여관리, 복지시설관리,노인복지,아동복지,장애인 복지 등 시, 군, 구,읍면동 자치단제 소속 사회복지시설에 배치되게 됩니다. 평생직장으로 확실하게 노후대비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사회복지시설 사회복지사채용 의무화가 되었기 떄문에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죠!복지정책 강화로 지속적인  사회복지직공무원의 채용이 확대가 될 예정입니다. 주 업무는 저소득층 복지지원 관리,의료급여관리 및 자활지원 관리, 노인복지 관리, 사회복지시설 관리, 아동복지 관리,장애인복지 관리, 긴급 복구 지원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직공무원시험은 9급의 경우 필수 3과목인  국어, 한국사,영어 말고 사회복지학개론과 사회  그리고 과학과 수학과 행정학개론, 행정법총론중에 2가지를 택할 수 있습니다. 시험은 1차와2차 시험이 객관식 4지선다형으로 과목별 20문항입니다. 3차시험은 면접시험입니다. 단순히 필기만 공부하는 게 아닌면접까지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이죠. 그렇기에 더욱 혼자 준비하기 어려운  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직공무원 응시자격과연령으로 9급은  사회복지사 3급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만 20세가넘어야 하며 학력이나  경력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거주지로 지방직은 거주지 제한이있으니 시험응시 전에 공고문을 확인해야 합니다.여기서 거주지 제한은 시험치기 전 3년간 그 지방에거주했다는 주민등록상의 주소지가 있는 등의 자격요건이 있습니다.자신이 해당되는지를 꼼꼼히 확인한 후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복지직공무원시험을 내년에 쳐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우선 2022년까지 16000명을 채용하며 실제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있기 때문입니다.또한 2022년부터 과목이 바뀌어 선택하는 게 없는 필수 5과목만이 존재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선택한 과목으로 조금이라도 높은 점수로 합격하고 싶다면 내년을 마지노선으로 생각해서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과목이 많기 떄문에 혼자서 준비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정답은 사회복지직공무원인강으로 준비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물론 학원도 좋지만 시국이 시국인 만큼 나가서 공부하는 것이 찝찝하기도 하며 무엇보다선택과목의 수가 그렇게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전문적으로 가르치는 학원이 없을 수도 있고요. 그렇기 때문에 사회복지직공무원 인강으로 본인이 듣고자 하는 강의를 들으며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강의 강사님들은 과목별로 강사님들이 계시며 선택과목도 각각의 강사님들이 계십니다.그렇기에 전혀 지루하지 않게 강의를 볼 수 있으며필기시험부터 면접까지 한번에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과목의 기본개념부터 차근차근 배우며 핵심포인트를 배운 뒤 출제경향을 배우고 그뒤로 고득점을노릴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이 됩니다.

사회복지직인강 교재는 합격에 최적화가 된 강의 교재 입니다.가장 빠르게 합격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각 과목별로 분권이 되어 있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합니다.사복지직시험 수험서는 기초이론 정립을 위해서 내용정리가 체계화되어 있습니다.완벽하게 시험대비를 하기 위해서 난이도가 있는 다양한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최근에 정된 법령들을 완벽하게 반영을 해놓은 상태입니다.그렇기에 더더욱 시험을 잘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고요. 사회복지직공무원 강의를 듣게 되면 9급 사회복지직면접 특강이 제공이 됩니다.이뿐만 아니라 한국사 사료집과 특강이 제공이 되어 철저하게 한국사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가 제공이 되어 어떠한 문제들이 주로 나오며 어떠한 경향들이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수강기간중에는 횟수 차감이나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강의를 볼 수있으며 핸드폰으로도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강사님과 1:1 질의응답을 통해서 언제든지 묻고 답을 들을 수 있습니다.사회복지직공무원을 준비하신다면 필기부터 면접까지한번에 준비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최지이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