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건축기사실기 시험 대비 학습방법 CHECK!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5. 04

 

건축법개정에따라서 소규모 건축물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건설기술사 현장관리가 필수적으로 되었습니다! 전문 건설회사의 건설현장이나 용역회사, 건축사 사무소, 시공회사 등으로 진출하는데 필요한 건축기사 자격증에대해 알아보고 효과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방법까지 체크해보겠습니다. 건축기사는 건축물의 계획 및 설계에서 시공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에 관한 공학적 지식과 기술을 갖춘 기술인력으로 하여금 건축업무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안전한 건축물 창조를 위해 자격제도를 제정한 것입니다.

건축기사 자격이 있으면 건축물의 기능 및 공간적 조건을 결정하기위해서 고객과 상담하고 통일성있게 조절하여 건물의 규모, 기능, 배치를 설계할 수있습니다. 건축의뢰자와 협의하여 건축의 형태와 설계에 관한 필요조건 등을 결정하고 사용 자재, 부대설비, 공사비 등에 대하여 전문적인 조언을 해줄수도 있습니다. 상세한 설계도면을 작성하고 제도하여 도급자 또는 각 작업자에게 분배하며, 작업 진행이 설계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공사진행상태를 감독하는 업무를 수행해나갑니다.

건축기사시험은 필기, 실기시험으로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1. 건축계획 2. 건축시공 3. 건축구조 4. 건축설비 5. 건축관계법규로 총 5과목입니다. 객관식으로 출제되는 필기시험은 과목당 20문제씩 시험시간은 과목당 30분입니다.
100점 만점으로해서 전과목 평균이 60점 이상이면 합격인데 40점 미만인 과목이 있으면 과락으로 불합격 되기때문에 모든과목을 신경써서 준비해야합니다. 건축기사실기 시험은 필답형으로 약 3시간입니다. 건축기사실기 시험과목은 건축시공실무로 역시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건축기사실기 시험이 11월 14일 ~ 12월 6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올해의 마지막 시험인데요, 내년 시험에 응시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건축기사실기 시험 대비 인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30년 이상의 프리미엄 전문 강의로 각 과목별 전문 강사들이 수업을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목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중요 내용들 파악에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건축기사실기 필기 단기합격이 가능하도록 핵심 내용만 담아 빠르게 시험을 대비해 나갈 수있습니다.
건축기사실기 인강 수강시 수강기간 안에서는 횟수가 몇번이든 제한없이 무제한으로 반복해서 강의를 들을 수있습니다. 완벽한 이해가 가능하게끔 충분한 반복학습을 할수있습니다. 모바일 수강도 가능하기때문에 장소제약없이 어디서든 간편하게 공부를 할수있고, 과년도 기출문제도 제공받아 출제되는 문제의 유형들을 익히고 건축기사실기 시험에 대비하는 충분한 연습을 할 수있습니다. 재수강생이나 국가유공자, 직장인, 대학생 등은 추가할인까지도 가능하기때문에 수강료에대한 부담도 줄일 수있습니다.

건축기사실기 인강은 3단계 커리큘럼으로 단기간에시험대비를 할 수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론과 개념을 이해하며 기초를 다지는 핵심정리, 단원마다 유형별 예상문제를 풀어보면서 실전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있는 문제풀이,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를 파악하며 합격까지 도달할 수있는 과년도해설로 준비되어있습니다. 건축기사실기 필기 인강으로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공부해서 합격 꼭 하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서은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