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인천 시설관리직 공무원 추가채용…. 인천광역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 변경

현경선 기자 ㅣ 기사입력 : 2020. 10. 22




 지난 20일 인천광역시는 2020년도 제3회 인천광역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국가유공자 특별채용 미실시)을 변경 공고했다. 국가유공자 특별채용대상 일반직 공무원에 해당 직류(기계시설, 전기시설)를 추가하기 위함으로, 국가유공자 특별채용 미시행에 따른 보훈청추천 대상 선발예정 인원을 일반 모집인원 40명에서 45명으로 변경했다.
 인천광역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응시하려면 응시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며, 만18세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2020년 1월 1일 이전부터 최종 시험일(면접시험)까지 계속 인천광역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갖고 있거나, 인천광역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었던 기간이 총 3년 이상인 사람으로 거주지의 제한이 따른다. 
 


  이 시험은 11월 2일~4일까지 지방자치단체 인터넷 원서접수 또는 인천광역시 시험정보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필기시험 일은 12월 5일이며 12월 28일 합격자가 발표된다. 이후 면접시험은 2021년 1월 11일부터 1월 15일까지 치를 예정이다. 필기시험은 1차·2차 병합시행 된 선택형(과목당 20문제, 4지 택1형)으로, 직류별로 시험과목이 나뉜다. 공통으로 포함된 과목은 국어와 한국사로 기계시설은 기계 일반, 전기시설은 전기이론, 화공시설은 화학공학 일반 과목이다.
 


 한편 시설관리직 공무원이란 정부나 지방 공공기관에서 시설물에 대한 유지와 관리업무를 담당함을 말한다. 각 시도시의 소규모 시설물의 유지관리와 보수를 진행하며, 시설물의 개폐업무, 에너지 절약과 관련된 업무뿐만 아니라 수목관리, 환경미화 등의 다양한 업무도 수행하게 된다.
 


관련인강:

출처: 
현경선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