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산업안전산업기사 필답형 정보와 추천 학습법 확인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10. 05

 


기술을 발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산업 현장에서는 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매년 산업안전보건법이 강화될 뿐 아니라 중대재해처벌법까지 시행되면서 안전관리자 선임이 의무화 되었는데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안전 관련 자격증을 취득자의 몸값이 치솟고 있어 많은 취준생과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안전 관련 자겨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안전 관련 자격증은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증으로 안전 관련 자격증의 대표 자격증입니다. 산업안전 산업기사 자격은 기계,금속, 화학,목재 등의 산업 전반적인 분야의 제조업체, 안전관리에 적용되는 자격증으로 각 산업 현장에 배속되어 산업 재해 예방계획을 수립하여 수행하고 작업환경 점검 및 개전에 관한 사항, 근로자의  안전교육 등에 안전에 관한 업무 전반을 수행합니다.

 

산업안전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 후에는 안전 관련 공공기관이나 각종 안전 관리 분야로 진출 할 수 있는데요 대기업에서 안전 관련 자격을 취득한 자를 대거 채용하고 있고 이러한 상황은 중소 기업 역시 마찬가지기에 여러모로 활용성이 높습니다. 산업안전산업기사 시험은 기술자격소지,관련학과전공, 순수 경력 등의 응시자격을 갖춘 후 필기와 실기 시험을 통해 취득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올해 아직 시험이 남아 있는 실기 시험과 필답시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업안전산업기사 실기 시험은 산업안전실무 과목을 필답+작업형의 복합형으로 평가하고 있고 필답은 1시간, 작업형은 약 1시간 동안 평가하고 있는데요. 필답형 시험은 쉽게 말해 주관식 형태로 출제되고,  실기 시험의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을 받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기 시험은 필기보다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2020년 기준 34.2%의 합격률을 기록했으면 이 수치는  전년도에 비해 약 15% 떨어진 수치입니다. 그래서 다가오는 실기 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학습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수험생들이 강의를 통해 대비하고 있으며 빠르게 합격 실력을 완성할 수 있는 강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추천강의는 지루하고 어려운 이론 내용은 줄여 빠르게 핵심 내용을 습득하고, 그만큼 문제 구성을 늘려 실전 감각을 쌓는 것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필답형은 시험에 출제되는 위주로 개념과 다양한 유형을 문제를 쉽고 빠르게 마스터하여 많은 점수를 확복 할 수 있도록 대비해야 하는데요 추천학습법은 안전 분야 전문 강사님이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공부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실력을 쌓기 용이하며, 수험서는 필수이론과 문제로 적중률을 높여 대비하고 있고 과년도 기출을 다량으로 수록하고 있어 출제경향과 패턴을 파악하기에도 탁월합니다. 산업안전 산업기사 실기시험은 10월16일~10월28일에 시행될 예정이기에 신속하게 합격 실력을  완성하고 싶다면 추천 학습법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여러분의 안전 자격 취득을 응원합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