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직업상담사2급 인강으로 단기 합격 완성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7. 11


 

직업 상담사 2급 시험 정보 및 단기 합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은 어떤 직업을 가지고 계신가요? 혹은 어떤 직업을 가지고 싶으신가요? 취업난이 심각해지면서 어떻게 취업을 해야 할지 고민인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직업상담사는 한국고용정보원이 인정한 전망 밝은 직업인데요! 청년취업난과 고령화, 베이비부머의 퇴직 열풍으로 인해 구직 수요가 증가하면서 직업 교육을 도와주고 일자리를 알선하는 직업 상담 전문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직업 상담사는 노동법규 관련 상담, 노동시장, 직업세계 등과 관련된 직업정보의 수집과 분석을 통해 상담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직업 적성 검사,  흥미검사 실시 및 해석을 수행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직업 상담사 자격을 취득하면 직업안정법에 의한 직업 상담원 자격이 주어지고, 유료직업소개 사업의 등록을 할 수 있는 요건에 해당됩니다. 또 근로자 직업 능력 개발법에 따르면 직업 상담사 2급 자격증 소지자를 1명 이상 고용하는 경우 직업 능력 개발 훈련 시설로 지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한 해당 자격증은 1차 필기 시험과 1차 실기 시험을 통해 취득 할 수 있습니다. 1차 필기 시험은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과목을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 과목당 20문항씩 총 100문항을 150분동안 평가하고 있습니다. 필기의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하여 각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받는 것 입니다. 실기는 직업상담 실무를 필답형(자필평가)으로 150분동안 평가하며 60점 이상 득점하면 최종 합격인데요!

 

직업상담사는 연령,학력,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시험에 응시 할 수 있지만 평균 합격률이 50%정도로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의외로 대부분의 합격생은 3개월보다 짧은 준비 시간으로 합격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단기 합격을 위해서는 독학보다는 온라인을 통한 강의 학습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추천하는 강의는 직업상담사 전문가가 직접 출제경향을 알려주는 강의로써 기본이론>문제풀이>기출문제풀이의 단계 학습을 통해 합격에 필요한 실력을 쌓도록 하는데요. 강의를 진행하는 강사가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학습하면서 더욱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며 과년도 기출문제를 통해 출제패턴과 유형을 익히며 실전 감각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학습 혜택을 제공하여 효율적인 학습 환경에서 단기 합격을 준비 할 수 있으니 다가오는 직업상담 2급 시험을 추천하는 학습법을 통해 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