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유통관리사2급 저자직강으로 수월하게 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6. 16



유통은 제조된 상품이 소비자에게 전달 되는 과정입니다. 다시 말해 생산자의 손을 떠나 소비자에게 오기까지 중간 과정을 말하는 것인데요. 이 과정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이 바로 유통 관리사이며 유통 관리사는 주로 소비자와 생산자가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동향 파악 업무를 맡아 처리하며 급수 별로 직무가 구분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급수는 유통관리사2급 입니다. 유통관리사2급은 유통업체의 감독자, 실장, 과장급으로 일선에서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진출 분야가 다양하고, 요즘 같은 취업 대란 속에서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유통 관리사에 대한 정보와 준비 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유통관리사2급은 대한 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국가 공인 자격 시험입니다. 유통관리사2급 검정은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동향 파악 등 판매 현장에서 활약한 전문가의 능력을 평가하는 것으로 취득 시 다양한 혜택이 있는데요! 유통분야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 있고, 대학교 내 취득 지원 및 학점으로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 우대 채용이 가능하고, 백화점,쇼핑센터 등 유통

업체 경영진으로서 활동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도가 높은 자격증이지만 특별한 응시 자격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도전 할 수 있고,  유통관리사2급은 필기 시험을 통해서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필기 과목을 살펴보면 총 4과목으로 유통물류 일반관리, 상권분석, 유통마케팅, 유통정보 입니다. 이 과목을 객관식 5지 선다형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시험 문제는 총 90문항이 출제되고, 시간은 100분이 주어지고 있고,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 기준으로 각 과목이 40점 이상, 모든 과목의 평균이 60점을 획득해야합니다.

 

유통관리사2급을 합격 하기 위해서는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포인트이면, 합격 기준에 과락이 있기 때문에 어느 과목 하나 소홀히 준비해서는 안됩니다. 그래서 시험을 준비하기에 앞서 유통관리사2급 출제기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통물류 일반관리-유통의 이해, 유통경영전략, 물류경영, 물류경영관리, 유통기업의 윤리와 법규

상권분석-유통 상권조사, 도소매입지, 점포개점 전략

유통마케팅-유통마케팅 전략기획, 유통점포관리, 상품판매와 고객관리, 마케팅조사와 평가

유통정보-유통정보의 이해, 지식경영, 주요 유통정보 기술, 유통정보의 활용, 전자상거래

 

유통 관리사 2급의 합격률은 2021년 41.3%, 2019년 38% 정도로 꾸준하게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 어려운 시험입니다. 그래서 살펴본 출제 기준에 맞춰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독학보다는 강의 도움을 받아 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천하는 유통 관리사 강의는 초단기에도 합격을 완성 할 수 있는 저자직강인데요!

 

해당 강의는효율적인 학습 위한 학습 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강의 마다 학습 시간을 30분 이내로 하여 집중력 있게 공부하면서 빠르게 진도를 나가 합격에 필요한 실력을 완성하도록 합니다.  방대한 양과 개념들 중에서 불필요한 부분은 과감하게 스킵하고 시험에 출제되는 위주로 학습하면서 효과적으로 이론적인 실력을 쌓습니다. 유통관리사2급에 출제가 예상 되는 문제를 다양한 난이도로 경험하면서 공부한 이론을 복습해보면서 실전 감각을 익혀 대비합니다, 또한 빈출 되었던 과년도 문제를 전문 강사님과 함께 완벽하게 분석하여 빈출 유형을 대비하고 있는데요. 강사 마다 전문 과목을 나누어 강의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각 과목에 알맞는 학습법으로 학습하면서 확실한 TIP과 노하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함께 학습하는 수험서는 강사가 직접 출간한 교재로 자주 출제되는 경향을 모두 수록하고 있으며 다양한 예상 문제와 기출까지 풀어 볼 수 있습니다. 

 

강의와 수험서의 내용이 딱 맞아 떨어지기 때문에 같은 시간 학습해도 더 큰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수험서와 더불어서 2022년 유통관리사2급의 최신 기출 자료를 제공하여 가장 최근 출제경향와 패턴을 파악하면서 실전 감각을 완성합니다. 이곳 강의는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모든 강의를 HD고화질로 제공하고, PC+모바일에서 강의를 볼 수 있는 환경 제공과 더불어 수강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반복 수강이 가능한 혜택을 지원하여 원하는 강의를 돌려보면서 복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습 중에 어려운 문제나 질문을 해결 할 수 있게 강사님과 1:1 질의응답을 지원하고 있어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을 진행 할 수 있는데요!

 

올해 유통 관리사 2급 시험은 8월20일과 11월19일에 시행 될 예정이니 일정에 맞게 합격을 완성하고자 한다며 강의 학습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