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위험물산업기사 시험 내용과 22년 합격 방법은?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26

 

위험물산업기사 시험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래 알려드리는 내용 확인해 남은 일정 대비한 22년 합격할 수 있는 공부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는 시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위험물산업기사 수행 직무 ?

소방법시행령에 규정된 위험물의 저장, 제조, 취급조에서 위험물을 안전하도록 취급하고 일반작업자를 지시.감독하며, 각 설비 및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 재해발생시 응급죄 실시 등 위험물에 대한 보안, 감독 업무 수행하는자를 위험물산업기사라고 합니다.

자격을 취득하며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건설업 등록을 위한 기술인력,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한 안전관리대행기관, 지정검사기고나으로 지정받기 위한 기술인력, 소방기본법에 의한 방화관리자 선임 등의 안전관리자 선임 자격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취업 가능한 곳과 진로 및 전망은?

산업의 고도성장에 따라 위험물의 수요와 종류가 많아지고 있어 위험성 역시 대형화되어져가고 있습니다. 이에 위험물을 안전하게 취급. 관리하는 전문가의수요 꾸준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또한 소방법으로 정한 위험물 제1류~제6류에 속하는 모든 위험물을 관리할 수 있기에 취업영역이 넓은 편입니다.

 

취업 가능한 곳으로는 도료제조, 고무제조, 유기합성물제조, 화장품제조, 정유업체, 제약업체, 기술직 공무원 등으로서 다양한 분야로 진출 도와줍니다. 위험물산업기사 시험 일정 확인하세요~!

 

올해 22년도 1, 2회차 필기 시험 종료되었기에 남아있는 4회차 필기 대비로 시험 준비하셔야 되겠습니다.

원서접수 시험일 4회 필기 8월 16일 ~ 8월 19일 22년 9월 14일 ~ 10월 3일

 



위험물산업기사시험 과목은?

시험은 1차 필기와 2차 실기 시험까지 진행되는데요. 공부해야 할 1차 과목은 일반화학,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위험물의 성질과 취급으로서 객관식 4지택일형, 과목당 20문항(과목당 30분)출제되고 2차 시험의 과목은 위험물 취급 실무로서 필답형 형태로 2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문항수 합격기준으로는 각각 100점을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받아야하는데 1차 하벽의 경우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60점 이상 받아야 합격되는 점으로 한 과목이라도 과락 발생되면 불합격처리됩니다.

(동일 직무 분야 및 등급의 국가기술자격 필기시험 합격할 시 발표일로부터 2년간 필기시험 면제)

 

위험물산업기사 시험 22년 합격 방법은?

위험물산업기사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학습법으로 인강을 추천드립니다. 책에 있는 내용 중 시험에 나올 출제 중심적으로 요약해줄 수 있는 압축 공부법으로서 학습량은 줄이고 합격률은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소개드리고 싶은데요. 22년 경향의 합격포인트 명확하게 알려주므로 쓸데없는 부분 없이 출제 중심의 학습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시험 합격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들을 지속적으로 풀어보고 감각익히는 것이 중요한데요. 자주 틀리는 문제들을 두 번 틀리지 않도록 완성시키는 것이 적중률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서 오답률은 줄이고 보완학습 철저히 한다면 22년 합격 주인공에 서서히 가까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위험물산업기사시험 저자직강 도움되요!

체계화된 개념과 이론 정리가 돋보이는 수험서로 공부하는 것만으로도 점수 상향시킬 수 있는 점인데요. 위험물산업기사 시험 내용 확인해 빠른 공부 시작 원하신다면 강사가 직접 참여하여 만든 수험서 + 강의의 저자직강으로 단기간내 고득점으로 향할 실력으로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