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국무사 1급 신속하게 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26


 

국제 무역사 시험 준비 잘하고 계신가요? 더 나은 스펙을 위해서 국무사에 도전하는분들이 계속 많아 지고 있습니다. 국무사는 국내에서 유일한 무역실무능력 인정시험으로 현재 무역업계에 종사하고 있거나 앞으로 무역 업계로 진출할 예비 무역인들을 객관적으로 무역실무능력을 검증하는 시험입니다. 우리나라의 산업구조 특성상 수출비중이 매우 높기 때문에 무역인력은 지속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실무 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국제 무역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무역상사는 물론이고 금융기관등 인사고과에서 가산점을 부여와 취업에도 이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국제무역사는 무역에 필요한 계약, 결제및 관련 법 규정 등에 대한 지식, 외국어 능력과 무역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무역관련 업무를 담당합니다. 특별한 응시자격을 요구하고 있지 않아서 만 2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으로 여러 방면에서 개인의 경쟁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국제무역사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에서 습득한 무역실무지식과 영어를 기반으로 전반적인 무역실무를 조명하게 되면서 취업 시 실무 적용 능력을 개발하게 되어 직장인들에게는 부분·단편적으로 무역 관련 지식을 습득하게 되어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무역전문관리자로 자리매김 하는 등 취업 후에도 국제무역사 1급 자격증은 빛을 볼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이렇게 다방면으로 활용도가 높은 국제무역사시험은 무역규범, 무역결제,무역계약,무역영어 총 4과목으로 평가하면 각 40문항씩 객관식을 출제됩니다.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하여 각 과목이 모두 40점 이상을 넘어야 하며, 모든 과목 평균에서 6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합니다. 하지만 국제무역사시험은 합격률이 낮은 어려운 시험인데다가 1년에 2번 밖에 시험이 없습니다 올해 남은 시험은 1번으로 7월16일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낮은 합격률과 준비 기간을 고려하였을때 지금 가장 적합한 준비 방법은 온라인 강의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강의 중에서 오늘 소개하는 강의는 현직 보세사,관세사의 저자직강으로 현직자의 관점에서 출제경향 중심으로 효율적으로 빠르게 실력을 쌓을 수 있는 강의 입니다.

 

강사님이 직접 집필한 수험서로 동영상 강의에 최적화되어 같은 시간 학습해도 훨씬 더 큰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신 신용장통일규칙과 무역 관련 개정법규를 모두 반영하고 있고  기출유형을 잡을 수 있게 단원별로 다양한 문제를 수록하고 있습니다. 해당 강의는 상세한 설명으로 이론을 빠르고 정확하게 정리한 후, 적중률이 높은 예상 문제를 풀어보면서 배웠던 이론을 복습해보고, 부족한 점은 보완할 수 있음과 동시에 실전 감각까지 꾸준하게 쌓아나갈 수 있습니다 합격률이 낮은 국제무역사1급시험을 합격의 안정권에 진입 할 수 있는 실력을 완성하기 위해서 2022년 국제 무역사 기출문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의 단점을 보완하는 강사님과 1:1 질의응답, 편리한 복습을 위한 모바일 환경과 수강 기간 동안 횟수를 차감하지 않는 무제한 반복 수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7월16일 시험의 원서접수는 6월13일~6월16일이니, 일정에 맞춰 접수하시고 추천하는 저자직강으로 낮은 합격률을 타파해보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