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시설관리사2차 100일 안에 합격완성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25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5월21일에 소방 시설 관리사 1차 시험이 시행되었는데요! 다들 시험 잘보셨나요? 이제 1차 시험이 종료 되었으니 소방시설관리사2차를 준비하고 계신분들이 많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소방시설관리사2차 시험을 100일 안에 완벽하게 마스터 할 수 있는  저자직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먼저 간단하게 소방시설 관리사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까요?

산업구조가 점점 대형화되면서 소방대상물 역시 고층화되어 가고 있어, 고압가스나 위험물을 이용한 에너지 소비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재해 발생율이 높아지면서 소방과 관련한 인력 수요가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방시설 관리사는 소방시설 관리업의 주 기술 인력으로 소방대상물의 방화 관리 업무를 대행하고 소화전,스프링쿨러 등의 소방시설을 설치기준 및 국가화재 안전 기준에 적합하게 유지하고 관리하는 업무는 수행합니다.

기본적으로 소방관 관련한 법은 매년 기준이 강화되어가고 있으며 우리나라 부동산 특성상 해마다 건물이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소방 시설 관리사의 전망의 꾸준히 밝은 것입니다. 소방시설관리사2차 시험까지 통과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면  소방공사, 대한주택공사, 전기공사, 건설회사, 소방전문 업체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고 보수,승진,전보,신분보장 등에 있어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소방시설관리사2차를 준비해볼까요? 해당 시험은 9월24일에 예정되어 있으며 8월1일~8월5일에 원서접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빈자리 접수: 9월15일~9월16일)

2차 시험 과목은 소방시설의 점검실무 행정-점검절차 및 점검기구 사용법, 소방시설의 설계 및 시공입니다. 각 과목별 3문항으로 총 6문항이 출제되며, 논술형으로 평가합니다. 과목당 90분의 시험 시간이 주어져서 총 180분 동안 시험을 치르게 되는데요.

합격 기준을 살펴보면 시험 과목별 5인의 채점위원이 각각 채점하는 독립 5심제로써, 최고점수와 최저 점수를 제외한 점수가 채점위원 1명당 100점 만점으로 각 과목 평균이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이 60점을 넘어야 합니다. 이렇게 시험 방법도 1차에 비해 어려운 편이고 합격 기준도 까다롭기 때문에 소방시설관리사2차 시험은 엄청나게 낮은 수치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낮은 합격률에 대비하기 위한 방안으로 김종상 강사님의 저자직강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김종상 강사님은 제 20회 부산 지역 시험에서 최다 합격자를 배출하여 증명된 강사님 입니다. 소방시설관리사2차시험 대비를 위해서 강사님은 기초적인 개념부터 상세한 설명과 함께  명쾌한 풀이법으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함으로써 문제를 더 수월하게 풀어나갈 수 있는 TIP을 배울 수 있는 김종상 강사님의 강의는 강사님이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공부하기 때문에 같은 시간 학습해도 더 큰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김종상 강사님이 수년간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다년간의 노하우로 제작한 교재는 상세한 해설과 함께 기출문제를 완벽하게 분석하여 낮은 합격률도 걱정없이 대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실제 사례와 연계된 설명으로 기본원리 분터  차근차근 실력을 쌓은 후 제공하는 시험자료를 통해서 실점 감각까지 놓치지 않고 쌓을 수 있어 100일 안에 소방시설관리사2차를 완벽하게 준비 할 수 있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2차인강에서는 다양한 수강혜택을 제공하여 효율적인 학습을 돕고 있습니다. PC에서 뿐 아니라 모바일에서 강의를 수강 할 수 있어 장소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강의룰 꺼내 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강의를 수강 하는 동안에는 별도로 횟수를 차감하지 않고 무제한으로 반복 수강이 가능해서 원하는 만큼 다회독으로 강의를 돌려보면서 반복 학습이 가능하여 취약한 부분도 충분히 보완이 가능합니다. 또한 온라인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하기 위해서 강사님과 1:1 질의응답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를 이용해서 어려운 문제나 이론을 포기하거나 넘어가지 않고 강사님과 질문을 통해서 해결하여 온전히 내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소방시설 관리사 대비 강의는 소방시설관리사2차시험 합격을 위해서 수강일을 30일 추가로 증정하고 있어 총 130일 동안 넉넉하게 수강이 가능하여 소방시설 관리사 시험일까지 걱정없이 김종상 강사님의 강의로 든든하게 준비 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소방시설 관리사 2차에 도전한다면 지금부터 김종상 강사님의 저자직강으로 낮은 합격률 걱정없이 준비해보시길 바라며 여러분의 합격을 응원합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