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산업안전기사필기 저자직강으로 합격 기회 잡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5. 24



안녕하세요 여러분! 벌써 가정의 달 5월도 마무리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정말 여름이 다가오는 건지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게 느껴지는 월요일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산업안전기사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취득 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산업안전기사자격증이 어떤 자격증인지부터 파악해보는것이 좋겠죠? 산업안전 기사는 생산관리에 있어서 안전을 제와하고 근로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인식 안에서 산업현장에 있는 근로자를 보호하며, 근로자들이 안전에 대해서 안심하고 생산성을 올릴 수 있는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전문지식을 갖춘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자 제정된 자격증입니다. 최근에도 계속되는 사고로 산업안전 보건법이 강화되면서 전문 인력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는데요!

 

산업안전기사시험은 한국형 뉴딜정책으로 전망이 더욱 높아지고 있고, 중대재해 처벌법 시행 등으로 안전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을 기업에서 더 선호하고 있다고 합니다.상위 5천만원 이상 연봉과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산업안전 기사 자격증은 어떻게 취득 할 수 있을까요? 취득하는 방법은 산업안전기사필기와 산업안전기사실기를 합격하는 것인데요. 필기 시험은 객관식 4지 택일형으로서 총 6과목으로 과목당 20문항, 과목당 30분의 시험 시간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필기 과목은 ①안전관리론 ②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③기계위험방지기술 ④전기위험방지기술 ⑤화학설비위험방지기술 ⑥건설안전기술 입니다.

실기 시험은 산업안전실무 과목을 복합형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필답형(1시간30분)+작업형(1시간정도)

 

산업안전기사자격증은 근로자의 생명과 직결될 수 있는 업무를 수행하는 자격증으로 특별한 응시자격이 있어야 시험에 응시 할 수 있습니다. 응시자격은 아래의 표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기술자격 소지자 관련학과 전공자 순수 경력자

*동일OR유사 분야 다른 종목 기사  *산업기사+실무경력 1년 *기능사+실무경력 3년 *동일 종목 외국자격 취득자 *대졸 OR 졸업 예정자 *4년제 대학-4학년1학기 이상 재학 및 졸업 *3년제 전문대졸+실무1년이상 *2년제 전문대졸+실무2년이상 *기사 수준의 훈련과정 이수자 *산업기사 수준의 훈련과정 이수+실무 2년 이상 *실무경력 4년 이상 (동일 OR 유사 분야)

위의 응시자격 중 하나에는 해댱해야 산업안전기사필기에 도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비전공자이거나 경력도 없다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106학점을 취득하면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응시자격을 갖춘 후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을 모두 통과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제조 및 서비스업 등 각 산업현장에 배속되어서 산업재해 예방 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을 수행하게 됩니다. 또한 작업환경 점검 및 개선에 관한 사항, 유해 및 위험방지에 관한 사항, 사고사례  분석 및 개선에 관한 사항, 근로자의 안전 교육 및 훈려에 관한 업무까지 모두 수행하게 됩니다. 산업안전기사시험의 합격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업안전기사필기시험의 2014년부터 2020년까지평균 합격률은 40%정도 이며, 실기는 23%로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수험생들이 산업안전기사인강을 통해서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강의 중 어떤 강의를 골라야할지 고민이라면 정재수 강사님의 저자직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정재수 강사님은 안전공학박사로써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재수 강사님은 입문자도 초단기에도 합격이 가능한 필기커리큘럼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기초입문>실저완성>합격완성의 단계 학습으로 점진적으로 빠르게 필기시험 합격에 필요한 실력을 완성하도록 합니다. 먼저 기초입문단계에서는 입문자도 알기 쉬운 구성과 설명으로 기본 개념과 핵심 이론을 시험에 등장 하는 위주로 빠르게 습득 할 수 있도록 TIP를 제공합니다. 실전 완성에서는 불필요한 내용은 과감하게 덜어내고 필요한 부분은 더하여 학습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예상문제와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배웠던 이론을 점검해보고 실전 감각까지 쌓습니다.  마지막으로 합격 완성에서는 시험에 영향을 주는 개정 법령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합격을 완성합니다.

 

정재수 강사님의 실기 강의는 이론 학습량은 줄여 핵심 내용만 신속하게 체크 한 후 문제 구성을 늘려서 실전 감각을 쌓는 것을 위주로 학습합니다. 필답형은 출제되는 중심으로 개념과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빠르게 마스터하고, 작업형에서는 기출 문제를 기반으로 그림과 문제를 유추하는 학습법으로 실전 감각을 대폭 상승시켜 실기를 대비 하고 있습니다.  언급했듯이 정재수 강사님의 산업안전기사필기시험대비 강의는 저자직강으로 강사님이 직접 집필한 수험서와 함께 학습하기 때문에 학습에 최적화되어서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포인트와 출제 기준에 따라서 새로운 출제 경향까지 모두 담은 수험서로서 효율적인 학습을 더욱 극대화합니다. 산업안전기사필기뿐 아니라 실기 수험서 역시 핵심 이론와 핋수문제를 모두 담고 있으며 과년도 기출문제를 다량 포함하고 있어 출제경향과 패턴 분석에 용이합니다.

 

정재수 강사님읜 강의는 수강생의 학습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강의는 선명한 화질의 전자칠판 강의로 제공되며, PC에서 뿐 아니라 스마트폰 모바일에서도 강의를 볼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여 장소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강의를 수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모바일에서 별도로 횟수를 차감하지 않는 무제한 반복 수강을 제공하여 강의를 수강하는 동안 원하는 만큼 강의를 돌려보면서 취약한 부분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학습 중에 혹시 모르는 문제나 이론이 생기면 넘어가거나 포기하지 않도록 전세계 유일무이한 강사님과 1대1 상담을 통해서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올해 산업안전기사자격증 시험은 필기1회, 실기2회를 남겨두고 있는데요. 앞으로 더 전망이 기대되는 산업안전 기사 자격증을 수월하게 취득하고자 한다면 오늘 추천 정재수 강사님의 저자직강을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