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식위직 초시생도 빠른 실력상승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4. 28

 



 

공무원 시험의 인기로 행정직 뿐만이 아닌 좀 더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직렬의 시험 찾아보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급식 관련 사업장이나 초등, 중등,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식품의 안전과 감리업무 및 식품 첨가물, 용기 포장에 대한 위생관리, 식품제조업소의 불량식품 제조를 점검, 이행지도 및 행정처분 등의 업무 수행하는 식품위생직공무원 (식위직)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교육청 주관 시행 시험일 경우 학교 급식 의무화로 선발인원 증가되었기에합격 가능성 높일 수 있을 텐데요. 평균합격선이 높은 편이나 매년 꾸준한 채용 이뤄지기에 도전할만한 직렬이라고 보고 여느 직렬들처럼 안정적이고 복리후생 등의 다양한 혜택과 각종 수당 등이 지원되기에 식품 위생직공무원 업무 파악해 적성에 잘 맞는다라고 생각된다면 2022년 시험 대비로 빠르게 준비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매년 각 지역 교육청에서 식품위생직 시험에 대한 공고문 발표하는 것으로서 강원도/ 인천교육청 / 세종교육청 / 강원교육청 / 충북 / 부산 / 전남교육청 / 충북교육청 / 광주 / 충남2/ 전북교육청 에서 22618일에 시험 실시 될 예정이기에 시험 일정 대비로 단기 합격 도전해 보고 싶다면 초시생도 빠른 실력 상승 가능해지도록 도와줄 핵심 인강 학습 방법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식위직 9급 공개경쟁채용 시험의 과목은 국어 / 영어 / 한국사 / 식품위생 / 식품화학이고 경력경쟁채용 시험 과목은 화학, 식품위생, 식품미생물입니다. 각 지역 시행계획 공고 내용 다르기에 채용인원, 과목, 일정 등을 파악해 그에 맞는 내용으로 시험 준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식품위생직공무원 시험 방법으로는 필기 시험 객관식 4지선다형, 과목별 20문항 출제, 시험시간은 100분간 치러집니다.

식위직 면접시험은 블라인드 면접 시행되는점으로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의사 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 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 의지력 및 발전 가능성의 요소 평가하게 됩니다. * 어느 하나의 동일한 평정요소에 대해 하를 받는 응시자는 최종 불합격 식위직 처음 준비하는 초보자도 빠르게 실력 향상시킬 수 있는 공부법으로 온라인 학습이 있습니다. 인강에서는 필기 + 면접시험까지 모두 준비할 수 있는 특강 지원해주는 점으로 올해 2022년 시험 경향의 내용과 문제까지 공부해볼 수 있는 새로운 자료 상시적으로 업데이트 되기에 따로 자료들을 수집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 느껴보실 수 있죠. 처음 준비하는 초시생일 경우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할지가 가장 어려울 수 있는데 강의로 준비할 시 학습 가이드 제시받아 식위직시험 기초부터 심화까지 단계적인 실력 향상 이뤄볼 수 있기에 공부 시간 단축시켜볼 수 있다고 알려드려요.

식위직인강은 기초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도움 줄 핵심 포인트 학습과 답에 대한 상세 해설을 바탕으로 수업 진행되기에 까다로운 문제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건데요. 이론적인 내용을 습득하면서도 이전에 출제되었던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를 풀어보면서 경향파악 및 감각 익혀볼 수 있기에 정한 기간보다도 빠르게 실력상승 이뤄 단기 합격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적은 과목 대비라고 해도 공부하는 것은 상대적인거라서 이론 양이 많다고 느껴지는 분들도 계시는데 강의에서는 딱 시험에 나올 부분만 집중학습 시행하므로 시간 소모 없는 압축 수업 형태 느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공무원 직업에 대한 장점과 매력 느껴지지만 어려울 것 같아 시도조차 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에게 식품위생직이란 직렬 있다고 소개드리고 싶고 처음 준비하는 입문자도 쉽게 이해 가능할식위직필기 대비 수업있다고 알려드리고 싶은 바에요.

 

 


권현죽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