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공인노무사 시험과목 확인 후 빠른 시작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4. 14

 



 

 

소방시설관리사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지금 도전해보셔야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은 이유는 소방청에서 3년 후 시험제도 개편할 것이라는 소식 전하였기 때문인데요. 현재 합격점수 60점에서 커트라인 70점으로 상향되고 출제 형식 이론 중심이었다면 이후에는 현장점검 능력 중심 문제로 개편된다는점과 자격증 시험 합격 후 바로 취득 가능했다면 변경 후에는 실무연수 3년 후에나 취득 가능해지는 부분이기에 지금부터 준비하시는 것이 좀 더 쉬운 합격 가능해진다라고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 하지만 소방시설관리사시험에 도전하고 싶다고 하여 아무나 준비할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제시 된 응시자격에 해당되는 사람이어야만 하는데 소방설비기사 + 2년 실무 경력, 소방학사 + 3년 실무경력, 소방 석사 + 2년 실무경력, 소방공무원 + 5년 이상 실무경력, 소방관련 실무경력 10년이상 등으로 이 중 하나에 해당될 수 있는 사람이어야만 응시할 수 있기에 해당되는 사항 있는지 알아보신 후 시험 위한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현재 소방과 관련한 법 매년 강화되어지고 있는데 늘어나는 건물 수 만큼이나 안전에 대해 더욱 주의를 해야 하므로 관련된 법 또한 더욱 타이트하게 강화되어지고 있는 현실이라고 알려드리요.

이에 소방시설관리사를 취득하게 되면 소방공사 / 대한주택공사 / 전기공사 / 건설회사 / 화재보험협회 등 취업 되는 것으로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취업/승진 시 가산 우대 받을 수 있기에 화관리자 되어 소방시설 점검. 유지. 관리하는 업무에 관심있는 분이시라면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공부법 선택해 공부 시작해보셨으면 합니다. 소방시설관리사시험은 1차 및 2차로 진행됩니다. 1차 시험 과목은 소방안전관리론 / 소방수리학. 약제화학 및 소방전기 / 소방관련법령 / 위험물의 성상 및 시설기준 / 소방시설의 구조원리 제2차 시험 과목은 소방시설의 점검실무 행정. 점검절차 및 점검기구 사용법, 소방시설의 설계 및 시공입니다. 소방시설관리사 시험 합격 기준은 제1차 시험 매 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해야 2차 시험 응시할 수 있습니다. 2차 시험은 시험과목별 5인의 채점위원이 각각 채점하는 독립 5심제이며,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점수가 채점위원 1명당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평균 6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해야 합격됩니다. 소방시설관리사시험의 합격률을 알려드리자면 작년 2021년도 1차는 48.2%이자 실기는 3.7%의 현황 보였습니다. 수치를 확인해 보았을 때 1차도 쉽지 않다고 보여지지만 2차는 더욱 낮은 한자릿대의 수치보여주므로 공부법 선택에 대한 고민 많아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에 소방시설관리사시험의 어려움을 쉽게 풀어낼 수 있도록 도와줄 온라인 강의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곳 소방시설관리사인강은 부산지역 최다 합격자들을 배출한 김종상 강사님께서 수업 진행해주고 계신데요. 오랜 강의 경력에서 비롯한 노하우 & 지식을 바탕으로 좀 더 쉽게 접근하여 합격해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실력 향상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분이십니다. 역대급 어려워진 소방시설관리사시험이어도 어떠한 내용과 방법으로 학습하냐에 따라 느껴지는 난이도 달라질 수 있기에 최근 변하고 있는 출제경향에 대비하는 업데이트 내용 제공해주는 온라인 강의 통해 합격률에 도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3년 뒤에 시험제도 바뀌고나서 도전하면 그 때는 너무 늦었다는 생각 들 수도 있는 건데요.

조금이라도 합격하기 덜 까다로운 시기에 준비해야 어느 정도의 성과 나올 수 있을 것이므로 도전 미루기보다는 일찍 서둘러 스펙적인 면 발전시켜보시면 좋겠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준비에 도움주는 김종상 강의에서는 필수로암기해야 하는 부분을 정리해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도와줄 파이널 체크 요점정리 책, 실전 마무리 학습 할 수 있는 최종 모의고사, 김종상 강사님의 명쾌한 특강까지 모두 지원해드리므로 부족함 없이 새로운 유형 대비 해나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소방시설관리사 시험 일정으로는 올해 221차 시험으로서 원서 접수 기간 <정기> 44~ 48(빈자리) 512~ 513일 시험일은 2022521일입니다. 2차 시험의 원서접수기간은 <정기> 81~ 85<빈자리> 915~ 916일 시험은 2022924일입니다. 온라인 수강에 대한 관심 있어도 시작하기 주저되셨던 분들이라면 단 한 번의 수강으로 합격할 때까지 공부 진행할 수 있는 수업반도 있다는 사실 알려드리고 싶은 점으로서 OT + 이론 + 문제풀이 + 기출 + PLUS특강 도움 받아 소방시설관리사 시험 도전하고 싶다면 아래 정보를 클릭해주세요~!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