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시설관리직공무원경채 적은 과목 빠른 대비 가능!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4. 12

 



 

2022년도 일정 대비해 공무원 준비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시설관리직공무원경채 시험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영어 과목 없이 2~3과목의 적은 과목 빠른 대비 가능한 직렬로서 행정직 대비 낮은 경쟁률을 자랑해 평소 생각해온 공무원 시험에 대한 어려운 부분을 해소시켜줄 직렬이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시설관리직공무원 주요 하는 업무는 - 각 시설물 유지관리 및 소규모 시설의 보수 업무 - 등사업무, 금융기관 출납 및 등청, 소방,재산, 에너지 관련 업무 - 외부 용역 작업현장 관리 등 어붐 - 기타 기관(학교)장이 부여하는 업무 담당 으로서 지역 및 선발 기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합격하게 될 시 근무하게 될 곳은 서울시 또는 도(. 시청) 합격 후 근무처는 시청, 구청 또는 구청에서 관할하는 각 산하기관에서 근무하게 되고 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시험에 합격한 경우에는 초//고등학교, 도서관, 교육지청 및 교육지청 각 산하기관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시설관리직은 지방직공무원 시험으로 시설관리직공무원경채 및 공채 형태로 구분되는데요. 일반 시설관리 공. 경채 시험 및 기계 시설관리 공개경쟁, 전기 시설관리 공개경쟁 시험으로 나뉘므로 도전하려는 지역, 시험 형태를 구분해 그에 맞는 과목 대비 진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시설관리직공무원 경채 대비하기 위해서는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부분으로 남자의 경우 병역의무 필 or 면제된 자, 최종 시험 예정일 기준 6개월 내 전역 가능한 자여야 합니다. 또한 각 지역에서 실시되는 시험이기에 거주지 제한 있으므로 제한 없는 서울시 뺀 나머지 지역에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갖고 있거나 당해 년도 11일 이전까지 해당 지역에 주민등록상 주소지 두고 있었던 기간 모두 합산해 3년 이상인 사람 둘 중 하나의 조건 갖춰야만 응시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서울시를 포함해 인천, 강원도,경기도, 충북, 경남에서 시험 공고 발표한 점인데요. 다가 올 시설관리직공무원 경채 일정으로는 경기도 2회 시험 423일 실시되는 점과 서울교육청 및 충북교육청 시험 2022618일에 시행되므로 일정 대비한 빠른 학습 진행하고자 한다면 인강 학습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이 곳 온라인 강좌는 시설관리직공무원 경채 필기부터 면접까지 모두 준비할 수 있는 강의구성으로 90일 짧은 수업기간으로도 학습 능력치 올려볼 수 있는 핵심이론 + 문제풀이 + 특강 과정으로서 단기 합격점에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시설관리직공무원 적은 과목으로 준비할 수 있는 직렬 시험일지라도 시험에 출제되지 않는 부분으로 공부한다면 합격할 점수 받아낼 수 없을 텐데요. 인강 학습에서는 기출 중심의 학습으로 핵심 내용에 중점을 두어 압축된 공부법이기에 빠른 합격에 가까워질 수 있고 부족한 부분의 보완으로 오답률 줄여 답에 대한 확실함 가져 정확한 득점 얻어낼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특채 합격을 위한 온라인 학습 필요한 이유는 어려운 내용일지라도 여러번 반복하여 학습하도록 하면 막혔던 개념들이 풀어져 한 번에 암기 가능해지는 점으로 과년도 기출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다보면 어느샌가 실전 감각 키워지기에 막막하던 공부 실마리 단 번에 풀어질 수 있을 것이므로 22년 일정 대비해 시설관리직공무원 경채 준비하고 싶다면 아래 수업 정보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