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인천시설관리직시험 미리 정복하자!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3. 24


 

안녕하세요! 10월29일에 인천시설관리직 전기/기계분야 시험이 있습니다. 전기시설 2명, 기계시설3명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천시설관리직 시험정보부터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강의활용법까지 빠르게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시설관리직이란 정부나 지방공공기관에서 시설물에 대한 유지와 관리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을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각 시도시의 소규모 시설물의 유지관리와 보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시술물의 개폐업무, 에너지 절약과 관련된 업무뿐만아니라 수목관리, 환경미화 등의 다양한 업무까지 수행합니다.

시설관리직은 장점이 많은 직렬입니다. 공무원 시험중에서 가장 어렵다는 영어과목을 치지 않기때문에 상대적으로 학습부담이 적습니다. 또한 5과목 시험을 보는 다른 직렬에 비해서 2~3과목만 준비하면 되기때문에 단기간에 준비해도 충분히 빠르게 합격이 가능합니다.

선발규모는 점점 커지는 추세이고, 지자체에서 선발하기때문에 그만큼 경쟁률도 낮습니다. 게다가 10급에서 9급으로 전환되면서 임용시 일반 행정직 9급과 동일한 복지와 급여 혜택 등 동일한 여건으로 시작할 수있습니다.

인천시설관리직 시험과목은 일반 시설관리의 경우에는 국어/한국사/사회(공채) 기계 시설관리는 국어 /한국사/기계일반 전기 시설관리는 국어 /한국사 / 전기이론 입니다. 4지선다 객관식 필기시험으로 시행되고, 각 과목별 50문항이 출제됩니다. 이렇게 장점이 많고 빠르게 합격할 수 있는 인천시설관리직 시험을 준비해봅시다!

 

추천하는 학습법은 모든 과목을 준비할 수 있는 강의를 활용한 방법입니다. 핵심만 쉽고 빠르게 학습하여 합격에 필요한 실력을 단기간에 완성할 수 있습니다. 기계 전공과목의 정영식 강사님과 전기과목의 김영복강사님은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춘 학습으로 불필요한  학습없이 필요한 부분만 전략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강의를 제공합니다.

학습가이드를 시작으로 기초가 되는 개념을 여러 유형으로 시험에 나오는 위주로 학습합니다. 학습한 이론을 올바르게 응용하고, 점검 하기 위해서 시험에 출제될만한 문제를 집중 분석하면서 실전감각까지 꾸준하게 쌓도록 합니다. 기출문제를 토대로 최근 빈출된 문제 패턴을 익히면서, 합격을 위한 실력을 완성합니다. 다회독 커리큘럼으로써 기본기부터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는 학습을 제공하며, 고득점을 받기 위한 필승합격전략까지 강의 하나로 대비할 수있습니다. 누구보다 발빠르게 준비해야하는 시설관리직의특성을 파악하여 필요없는 학습 부분은 모두 줄이고 시험에 등장하는 핵심부분은 더 추가한 강의입니다.

생소한 개념과 이론에 발목을 잡혀 시간을 허비하지 않도록 쉽고 빠르게 진도를 나가고, 문제 중심의 학습으로 적중률 높은 문제 풀이 해설에 중점을 두어서 실전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실수와 오답을 줄여나가는 연습을 꾸준히합니다. 자주 출제되고 있는 순서대로 구성을 더 늘려서 출제패턴과 경향을 파악하는데 집중하였습니다.

 

또한 최종합격의 마지막 단계인 면접까지 따로 준비할 필요없도록 공무원 FINAL 면접특강을 제공합니다. 면접의 특징을 분석하여 합격할 수 있는 꿀팁을 제공하고, 스피치하는 방법이나 자세,표정 등 기본적인 면접 스킬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면접특강을 통해서 미리 질문을 예측하고, 모범답변까지 확인해보면서 최종합격을 대비합니다.

인천시설관리직을 준비하는 수강생의 빠른 합격을 위한 여러 혜택을 확인해주세요! 무제한 반복수강과 모바일 환경지원으로 다회독 커리큘럼에 알맞게 편리하게 어디서든 복습이 가능합니다. 인강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모르는 문제나 궁금증이 생기면 담당과목의 강사님과 1대1 질의응답을 통해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인천시설관리직 기계/전기분야의 일정을 확인하고  알맞는 강의로 빠르게 정복해보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