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소방시설관리사2차 개편 전에 도전하자!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2. 17



소방과 관련한 법은 그 기준이 매년 강화되어져 가고 있기에 소방관련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매년 늘어나는 건물의 수만큼 안전에 대해 더욱 주의를 해야 하기 때문에 관련법 또한 강화되어지고 있으므로 소방시설관리사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응시자격 조건 채울 수 있는 분들이시라면 도전해 볼만한 전망 높은 자격증으로서 취득하게 되면 소방시설 관리업의 주기술 인력으로 소방대상물의 방화관리업무를 대행, 소화전. 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을 설치기준 및 국가화재안전 기준에 적합하도록 유지 · 관리하는 업무 수행하게 됩니다. 자격증 취득하려는 이유 좀 더 원활한 곳으로의 취업 기대하기 위함인데요.

 

소방공사 / 대한주택공사 / 전기공사 / 건설회사 / 소방관 / 소방전문업체 / 건설회사 / 한국소방산업기술원 등 폭넓은 취직 기대할 수 있으므로  어려운 난이도의 시험일지라도 활용할 가치 높기에 2022년 시행될 소방시설관리사2차까지 도전해 합격 이뤄보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소방시설관리사2차 시험은 1차를 거쳐야만 2차 관문을 치를 수 있기에 첫 시험 대비 무엇보다도 중요할텐데요. 소방시설관리사를 합격한 사람들의 수기 글 참고해 공부법 살펴보는 것이 도움 될 수 있는 점으로서 좀 더 빠르고 출제 중심의 학습 경험해보고 싶으시다면 인강 학습이 괜찮을 수 있다고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2차에 대한 일정 발표되었기에 22회 1, 2차 시험 대비로 빠르게 진행해보심이 좋을 텐데요.

 

공부 기간은 정해진 것이 아닌 얼마나 시험에 나올 내용을 잘 습득하냐에 따라 단축될 수도 있는 부분이기에 이전 내용 + 출제 될 내용까지도 공부할 수 있는 新 강의 통해 대비하신다면 원하는 점수 결과에 빠르게 도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시험 일정으로 1차 접수 기간은 (정기) 4월 4일 ~ 8일 (빈자리) 5월 12일 ~ 13일이고 시험일은 2022년 5월 21일입니다.  2차 원서접수 기간은 (정기) 8월 1일 ~ 5일 (빈자리) 9월 15일 ~ 16일로서 시험은 2022년 9월 24일에 시행되는 점이오니 일정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2차 시험 서둘러야 되시는 이유 소방청에서 시험제도 개편될 것이라는 소식 전한 것으로 3년 후로 예상하기에 좀 더 취득하기 괜찮은 조건 일 때 준비하는 것이 합격률에 가까워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현재 합격 점수가 60점이고 이론 중심의 시험 문제 출제, 시험 합격 후 바로 취득가능하다는 점에서 변경후에는 현장점검 능력 중심 문제로 개편되어지고 합격한다고 해도 실무연수 3년 후에나 취득 가능해지기에 개편 전에 도전하는 것이 여러 면에서 좋을 수 있다고 설명드리겠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2차까지 준비하려면 어떠한 과목으로 대비해야할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한데요. 1차 시험인 소방안전관리론 / 소방수리학. 약제화학 및 소방전기 / 소방관련법 /  위험물의 성상 및 시설기준/ 소방시설의 구조원리 다섯 과목으로 객관식 형태이고 총 125문항입니다. 소방시설관리사2차 과목은 소방시서르이 점검실무 행정. 점검절차 및 점검기구 사용법 소방시설의 설계 및 시공이고 논술형 형태, 과목별 3문항씩 총 6문항 출제됩니다. 1차보다도 소방시설관리사2차에 대한 부담감이 더 큰 이유는 한 자릿수대의 합격률로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하기 때문인데요. 작년 2021년에는 3.7%의 합격률로서 합격 인원에 들기 어려운 수치이므로 독학으로 시험을 준비하기보다는 체계적인 학습방법과 전문적인 실력 & 노하우를 보유하신 강사님으로부터 자격증 공부를 진행해보는 것이 도움될 수 있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2차인강으로 공부하게 되면 어려운 난이도도 돌파해내는 출제 중심의 학습으로서 이전에 빈출도 높았던 문제와 예상문제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섭렵할 수 있기에 빠르게 실력 향상시켜보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 곳 학습방식은 책읽어주는 듯한 수업에서 벗어난 새로운 형식의 공부법으로서 기본개념에 대한 확실히 해주되 시험에 나올 위주로 집중 공부할 수 있도록 포인트 집어주시고 답에 대한 명확한 설명 이어지기에 이해와 암기 동시에 진행가능하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실제 현장과 연계해 기본원리부터 세밀하게 설명해주는 강의로서 머리속에 그림이 그려지는 듯한 학습법에으로 빠른 암기를 해낼 수 있기에 공부기간까지 단축해주는 부분입니다! 소방시설관리사의 교재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고자하면

저자직강으로서 강사가 직접 집필한 책으로 수년간의 기출문제분석과 다년간의 노하우로 만들어낸 자체제작 교재이므로 영상에 대한 이해도를 확 올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에 개편 전에 소방시설관리사2차에 도전하여

 합격결과 얻어보고 싶다면 아래 정보를 참고해주세요.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