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보호직 공무원 시험 정보 및 안내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1. 10

 

보호직 공무원 ! 선발인원 증가로  낮아진 경쟁률과 타 직렬대비 빠른 승진으로 발전가능성이 높은 직렬입니다. 이런 보호직 공무원 과연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보호직 공무원 이란무엇인가? 보호직 공무원은 법무부 범죄 예방 정책국 소속이며, 전국 보호 관찰소에서 근무를 합니다. 보호직 공무원은 법원으로부터 보호관찰, 또는 사회봉사, 수강 명령 등 사회 내 처분을 받은 대상자를 지도, 감독하는 일을 하게되며 판결전 조사, 환경조사 등의 조사 업무도 함께 합니다.

 


보호직 공무원은 전국 소년원 또는 소년 분류 심사원에서도 근무를 하며, 법원으로부터 소년들을 지도, 감독하는 일을 수행합니다. 이런일을 하기 때문에 보호직 공무원은교화하는 임무에서 사명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직업입니다. <보호직 공무원 시험 과목 및 응시자격> 응시자격은 보호직 공무원이 되려면 한 해에 1번 시행하는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해야 하는데요 일반 9급 공무원은 연령이 18세이지만, 보호직 공무원은 9급 응시 가능 연령이 20세 이상이니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보호직 공무원 시험 과목은 보호직 공무원 9급 과목은 국어/영어/한국사/형사소송법개론/사회복지학개론입니다. 보호직 공무원을 택하는 이유는 보호직 공무원은 국가직 경쟁률 하위권 6위입니다. 가장 낮은 합격선과 경쟁률 인데다가  체력 시험도 없습니다. 타 직렬 대비 높은 보수체계입니다. 다양한 수당이 지급되는데 관리업무 수당, 특수지 근무수당, 특수업무 수당돠 명절수당, 성과급, 복지포인트 지급 등 정말 다채로운 복지가 있습니다 또한 서울과 수도원에 보호관찰소가 70%이상 밀집되어 있기때문에 서울과 수도권에서 근무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보호직은 민원이 거의 없는 직렬로써 지금 현직에서 일하는 근무자의 만족도 매우 높은 편에 속합니다. 게다가 사법기관 중 비교적 최근에 도입한 수요에 비해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규모가 계속 확대되고 있는 보호직직렬이라 승진 기회가 많습니다. <보호직 공무원 시험 대비 인강 추천> 보호직 공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독학보다는  인강을 보면서 전문가와 함께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는 이 인강은 한번에 끝낼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처음준비하는 입문자를 위한 학습가이드를 통해서 효율적인 학습 플랜을 짜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유형별 문제로 논점을  파악하면서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핵심 공략합니다. 고난도 문제까지 섭력할 수 있는 전략 풀이 방법과 실전TIP으로 오답을 보완해서 틀린문제도 꼼꼼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과년도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출제경향을 파악해보면서 보호직공부를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전문가들이 엄선한 수험서로 보호직 공무원 시험에 맞춰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강의를 수강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년맞이 이벤트로 10%할인 혜택과 선착순 1000분께 다이어리도 제공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혜택을 받으시면 보호직직렬 합격에 도전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