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항공준사관인강 역대급 난이도 시험문제 대비법!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2.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공준사관에 대해 알아볼 예정인데요! 정식명칭은 항공운항준사관으로 통상 항공준사관 혹은 조종준사관으로 부르기로 합니다. 이제는 육군에서만 존재하는 간부 선발 과정인데요! 2021년 시험 후기를 보면 역대급의 난이도였다고 하죠! 불합격자들이 대거 나오게 되었는데요 2022년은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시작해봅시다. 육군항공준사관이 되고 나면 준위계급으로 정년 57세까지 근무를 하게됩니다. 전문분야 기술 자격증 등의 자기계발 기회를 받을 수 있으며 비행 수당 등의 복지혜택이 다양하죠! 이렇게 좋은 복지를 가지고 있는 육군항공준사관 ! 누구나 다 응시할 수 있을까요? 응시자격으로는 고등학교 이상의 학교를 졸업해야하며 병역에 대한 제한없이 미 필자, 예비역 및 현역이여야합니다. 아울러, 국적이 대한민국이여야하며 남여 구분없이 지원이 가능하기때문에 응시조건으로는 큰 문제없이 지원할 수 있는 직업임을 알 수 있습니다. 육군항공준사관 시험에서는 필기 1차 평가와 2차평가로 면접, 체력, 신체검사, 신원조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게 되는데요! 필기평가에서 역대급 난이도가 나왔다고 하니 배워야하는 과목을 알아보고 2022년 대비 시작해봅시다. 육군항공준사관 필기에서는 간부선발도구 과목으로 공간지각, 지각속도, 언어논리, 자료해석, 상황판단입니다. 그리고 영어 시험에서는 공인영어시험으로 대체가 가능하며 국사의 경우 역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영어와 국사 두가지를 대체할 수 있는데요! 2022년 개편사항으로 한능검이 필수인만큼 빠르게 대체점수 완성하고 필기대비에 들어가도록 합시다! 강의를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대체 기준 점수가 높지않아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니 걱정말고 두과목 대체 한 후 나머지 과목에 집중해 준비해봅시다. 육군항공준사관 시험의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어 고난이도 풀이 능력을 키워야합니다. 현재 필기의 경쟁률만 보았을때 13:1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독학으로는 빠르고 안정적인 합격을 기대하기 어려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필기준비를 시작하는 모습이 대부분입니다. 1, 2차 합격자 모두 고득점자 순으로 발표되기 때문에 우리도 역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필기를 준비해야하죠! 오늘 소개하는 육군항공준사관 인강에서는 한능검 대체 시험을 단 7일만에 완성할 수 있도록 도우는 특강을 시작으로 필기시험을 준비하게 되는데요. 2022년 부터는 국사시험이 전면 폐지되고 한능검으로 대체하는 것으로 동일하게 적용되기때문에 무조건 한능검 시험을 준비하고 필기시험 준비 시작해야합니다.

한능검 대체 점수를 완성했다면 강의를 통해 배우게 되는 필기 학습TIP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할까요? 인강 통해 항공준사관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저자직강 시스템으로 인강 구성했습니다. 단 한권으로 육군항공준사관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며 알찬 내용만을 담아 교재를 만들었고 교재를 활용한 강사님의 강의는 이해하기 쉽게 차근차근 알리며 실전에 맞춰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풍부한 예시자료를 통해서 인강 진행되고 있습니다. 실제 시험과 동일한 수준으로 문제가 준비되어있으며 이 문제들을 통해 사고력과 대처능력을 키우게 되는데요! 전문가가 직접 만들어낸 예시문제와 더불어 기출복원문제 자료를 통해 실력을 점검 및 보완하는 단계를 거치며 2022년 필기시험을 대비하게 됩니다. 육군항공준사관 인강 수강을 하게 되면 수업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2022년 필기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학습지원서비스와 함께 공부를 하게 되는데요! 인강 학습을 통해 받게 되는 혜택으로 모바일 학습환경 지원, 횟수 제한없는 무한 반복, HD화질, 담당 강사와 일대일 질의응답, 재수강시 추가할인 혜택들이 있습니다. 매해 역대급 난이도를 보이고 있어 더이상 독학으로는 어렵습니다! 시간을 잘 활용하면서 필기준비할 수 있도록 중요한 정보와 학습 TIP을 받을 수 있는 전문 저자직강 강의를 통해 내년 시험 준비 시작해보세요!

 

 

권현주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