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동반수강할인

뉴스

국방부 군무원 2022 대비, 국방부 군무원 직렬 및 과목 알아보자!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10. 18



국방부 군무원 준비 하고있나요? 21년 7월에 필기시험이 있었는데요 재도전하시려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수 있는 공부방법을 안내하고자합니다. 2022년에는 올해보다 더 많은 군무원 인원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국방부가 공고내렸는데요!

국방부 군무원 준비 이 기회 놓치지않고 국방부 군무원 직렬 알아보고 국방부 군무원 필기 준비법까지 세심하게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군무원의 직렬은 정말 많습니다! 직렬도 많은데 공무원에 비해 몇배로 낮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어 공무원 복지혜택에 대해 생각하고 군무원이 적성에 맞다 하는분들이 눈여겨보고 도전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군무원은 군인과 함께 업무를 보는 공무원으로 특정직으로 구분됩니다. 일반 공무원과 동일한 복지와 대우를 받지만 몇배로 경쟁률이 낮은 공무원!

2022대비 시작에 앞서 직렬부터 알아볼까요?

 

국방부 군무원 직렬은 정말 다양합니다. 직렬마다 시험치는 과목이 다르고 업무보는것도 당연히 다르기때문에 군무원에 도전하기에 앞서 내가 응시할 직렬은 어느 부서인지부터 선택해야하죠! 2022 첫 시작이라면 직렬에 대해 정보가 아직 부족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통해 떠오르는 직렬과 인기직렬 각각에 맞는 시험과목과 업무 내용 살펴보기바랍니다.

 

국방부 군무원 직렬을 알아보았다면 이제는 과목별 공부법을 알아보는시간입니다. 국방부 필기시험은 일반 공무원에 비해 과목 수는 적지만 커트라인이 높은 편입니다. 날이갈수록 응시생들의 커트라인이 높아져 일반공무원과 비교하지않고 군무원 경쟁을 보았을때는 결코 쉬운 것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과목을 7-80점을 넘어야 합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22년 국방부 군무원준비생들은 똑부러진 필기준비해야하는 모습이죠. 국방부 군무원 2022 필기 높은 점수 완성을 위해서는 기본부터 탄탄하게 쌓고 심화과정 풀이 경험을 많이 해보는 것이 좋은 학습법입니다.

또한 국방부 군무원 시험에 나올 적중률 높은 문제들을 미리 대비하는것도 좋은 학습법입니다.

 

2022 국방부 군무원 준비를 위해서 각 직렬별 그 속에서 과목별로 전문가들이 학습 노하우를 전달하며 기본부터 심화과정 그리고 적중률 높은 예상문제로 미리 실전 대비할 수 있도록 학습 맞춰진 동영상 강의 소개합니다. 국방부 군무원준비에 필요한 영어, 한국사 대체 시험 완성 면접까지 모두 한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학습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민예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